본문 바로가기
자기소개서/승무원

아시아나항공 국제선 캐빈승무원 인턴 자기소개서 자소서 예문

by 수다스러운 햇빛 2023. 8. 25.

최고의 안전과 서비스를 통한 고객 만족

참신한 서비스, 정성어린 서비스, 상냥한 서비스, 고급스런 서비스

 

 

* 각 항목 당 글자 수 공백포함 1~2번 항목 500자 이상~800자 이내, 3~4번 항목 300자 이상 ~800자 이내

 

1. 본인의 특성과 성장배경에 대하여 기술하여 주십시오.

한의원을 운영하시는 아버지와 초등학교 교사이신 어머니의 따뜻한 관심과 사랑 속에서 성장한 덕분에 사람들 앞에서 다정다감하면서도 당당하고 자신감 넘치는 성격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초등학교 이래 학교생활에서 리더로서 다양한 경험을 하면서 호감이 가는 사람이라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또한 웃어른에게는 늘 공경의 마음으로 예의로써 응대하였고, 친구들과는 신의로써 즐거움과 기쁨을 함께 나누고자 하였습니다. 특히 지인들이 어려운 상황에 처했을 때는 고민을 들어주는 상담사의 역할을 자처하며 그 어려움을 함께 하였습니다.

 

부모님은 권위적인 모습을 보여주시기보다는 저의 감정과 생각을 존중해주면서, 논리적인 설득을 통해 바람직한 방향으로 이끌어 주셨습니다. 지금까지 많은 사람들 속에서 폭넓은 인간관계를 유지할 수 있었던 것은 자신의 생각과 다른 것을 틀린 것으로 받아들이지 않으셨던 부모님의 일관된 교육 덕분이라고 생각합니다.

 

2. 국제선 캐빈승무원에 지원하게 된 동기에 대하여 기술하여 주십시오.

대학 진학을 앞두고 오랫동안 가지고 있었던 승무원에 대한 동경이 관련 학과를 선택하게 하였습니다. 이후 대학생활을 해가면서 다시 한 번 미래의 직업에 대한 진지한 고민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교수님, 부모님, 그리고 선후배와 친구들과의 지속적인 진로 상담 과정을 거치는 것도 잊지 않았습니다. 그 결과, 정말 좋아하고 사명감을 가지고 잘 할 수 있는 평생의 직업이 승무원임을 확신하게 되었습니다. 특히 국제선 캐빈승무원에 지원하게 된 것은 중고등학교 시절부터 관심을 가지고 계속 공부했던 영어와 중국어를 실무에서 적용할 수 있다는 매력 때문입니다.

 

진로 고민을 하면서 직업 선택의 기준을 아침에 일어났을 때 오늘 할 일이 기대되는 직업으로 규정했습니다. 그런 직업이라면 그보다 행복한 삶도 없을 것이고, 그런 일을 지속하면 살아가기에 부족함이 없는 경제적 보상도 자연스럽게 따를 것으로 믿었습니다. 무엇보다 돈보다 진심으로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직업을 선택해야 만하는 이유는, 즐거운 일은 행하는 것 자체로 그것이 보상이 된다는 확신 때문입니다. 매일매일 싫어하는 일 때문에 일어나며 인생을 낭비하고 싶지 않았습니다.

 

3. 본인이 생각하는 `바람직한 캐빈승무원상`에 대하여 기술하여 주십시오.

승무원은 완벽한 준비 속에서도 예상치 못한 안전사고의 가능성이 늘 상존하는 비행에서 고객을 위해 자신을 버릴 줄 아는 희생정신을 가져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승무원은 평시에는 어머니 같은 따뜻한 보살핌을 보여줘야 하지만, 위기 상황에서는 자신을 던져 고객을 보호하는 경호원의 희생정신을 발휘해야 합니다.

 

2013년 미국 샌프란시스코 착륙 사고에서 아시아나항공 승무원이 위험을 무릅쓰고 마지막 한 사람의 안전까지 책임지는 모습은 희생정신의 모범사례일 것입니다. 이는 자기 직업에 대한 투철한 사명의식이 없다면 할 수 없는 행동이라는 점에서, 소명의식은 희생정신과 더불어 아름다운 승무원이 되기 위해 요구되는 소중한 가치라고 생각합니다.

 

4. ‘아시아나항공하면 떠오르는 이미지와 함께 본인이 이를 어떤 형태로 개선/보완할 수 있을지에 대하여 기술하여 주십시오.

아시아나 항공사를 이용해 보신 분이라면 아시아나가 주는 가장 큰 이미지는 바로 서비스에 있음을 느낄 수 있습니다. 한사랑라운지, 휠체어 서비스, 임산부/프리맘 서비스 등의 공항특별 서비스와 매직 서비스, 차밍 서비스, 차일드 서비스 등의 아시아나만의 특화된 기내 서비스는, 승객을 안전하고 편안하게 목적지까지 모셔드리는 데 그치지 않고, 항공기에 타기 전부터 승객이 항공기에서 내리는 마지막 순간까지, 고객 한 분 한 분에 맞게 최고의 경험을 선물해주는 고객감동을 느끼기에 충분한 것입니다.

 

그런데 항공사가 추구해야 하는 최우선 목표는 안전인 만큼, 아시아나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에 세상에서 가장 안전한항공사라는 느낌을 줄 수 있도록 다양한 아이디어를 첨가하여 고객들에게 지속적으로 제공할 필요가 있습니다. 구체적인 아이디어는 승무원들의 브레인스토밍 회의를 통해 창출하거나, 승무원을 비롯한 임직원에게 메모 습관을 적극적으로 장려하고 좋은 아이디어에 대해서는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방식 등을 통해 도출할 수 있을 것입니다.

반응형